◆ 문제 상황
광고를 아무리 해도 고객의 유입이 계속 저조한 상황
◆ 정확한 숫자 문제 파악 및 액션
이전부터 단순 광고와 오로지 “노출량”만을 집중한 액션은 근본적인 “결제”를 만들 수 없었습니다
여러 광고의 실제 성과는 1% 미만으로 매우 저조했으나, 그 속에서도 5%▲ 이상의 성과를
보여주는 고객과 광고 콘텐츠를 데이터 숫자로 발견했습니다.
해당 고객 시장은 아직 경쟁사에서 타게팅하지 않았던 고객 시장이었고, 솔루션을 제공해드린
업체의 제품 강점과 딱 맞는 고객 시장이었습니다.
이러한 데이터를 힌트로 경쟁사는 피해가면서 독점할 수 있는 고객 시장을 확보하였고
지속 가능한 신규 고객의 유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.
◆ 액션 성과
SNS 고객 결제율이 13%에서 -> 최대 25%▲까지 증가
매출이 증가할수록 수익이 점점 안좋아지는 상황
구체적인 원인은 “신규 고객”과 다르게 “재구매 고객”의 비율이 20% 미만이었던것이 가장 큰
원인이었습니다.
안정적인 매출의 핵심은 바로 “재구매 고객”의 비율인데 마케팅 비용을 공격적으로 사용하는 것에
비해 빠져나가는 고객 비율이 매우 높아져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.
제공드린 솔루션은 구매 주기와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“멤버십 시스템”을 만들고 도입한 결과
장기 구매로 이어지는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.
신규 고객의 25%▲ 이상이 멤버십 고객으로 전환 성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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